카테고리 없음

[홍콩 여행] 가성비 숙소 추천 iclub AMTD Sheung Wan Hotel

슬리퍼구멍 2024. 11. 11. 23:21

지난 8월 가족 여행으로 다녀온 홍콩! HONG KONG! 
 
부모님을 모시고 떠난 첫 자유 여행으로 신경 쓸 게 한두 개가 아니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고민이 많이 되었던 건 단연 '숙소'였다. 여행지에서 숙소를 고르는 기준은 때에 따라 다르지만, 이번에는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이었던 터라 평소보다 훨씬 다양한 방면에서 고민이 되었다. 
 
이왕이면 조식도 잘 나왔으면 좋겠고~ 
또 시설은 당연히 너무 노후되지 않아야 할 것이고~
또 또 이왕이면 주요 관광지로 이동하는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았으면 좋겠고~
무엇보다 가격. 비싸면 절대 안 되겠지~?
 
홍콩 물가에, 성인 4인에, 3박이니- 숙소비로 최소 100만 원 정도를 예상하고 비슷한 조건의 숙소들을 두고 며칠을 고민하다- ‘이제 그만하고 결제하자’고 다짐하고 마지막으로 검색을 하고 있었는데, 갑자기 운명처럼 호텔스 컴바인에 'iclub AMTD Sheung Wan Hotel'의 프로모션 가격이 떴다!! 자그마치 기존 예산의 반값인 HK$2,838에!! 쿄쿄쿄쿄쿄. 특가 보고 너무 흥분해서 며칠 동안 고민하던 거 다 잊어버리고 그 자리에서 바로 결제해 버림. (그리고 나는 쫄보라 현장에서 추가 결제하는 금액 없이, 정말 이 금액으로 최종 예약 확정이 된 게 맞는지 별도로 문의 메일을 주고받았다. 허허-)
 

예약 확정서 캡쳐

 
iclub AMTD Sheung Wan Hotel 은 홍콩섬/셩완 지역에 자리하고 있어 여기저기로 관광하러 다니기 나쁘지 않은 위치였다. 특히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호텔 중 하나라,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 전 여러 후기를볼 수 있어 좋았다. 매일 아침마다 간단한 빵과 커피, 음료 등의 조식을 제공하는 점도 은근히 만족스러웠다.
 
5성급 호텔은 아니기 때문에 시설 등에서 당연히 100% 만족스러웠던 것은 아니었지만, 각종 요청/문의 사항에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고 빠르게 응대해 주셔서 큰 불편함 없이 묵을 수 있었다. 무엇보다 우리 가족은 네 명이, 3박에, 자그마치 약 50만원 정도밖에 들지 않는 숙소를 구했다는 점에서 더 따질 것도 없이 만족도가 급상승했다.
 
최종 셩완호텔에서 실제로 묵고 난 별점 후기는 아래 정도로 정리해볼 수 있겠다.  
 
★ 조식 유무
★ 시설 상태 (노후, 청결 등) 
공항-숙소-주요 관광지 간의 거리
주변 교통수단
★ 가격
 

 
우리가 묵었던 방은 29층이었고, 4인실은 별도 층에 배정해주시는 것 같았다. 홍콩 숙소는 방이나 침대 사이즈가 기본적으로 작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살짝 긴장한 채로 문을 열었는데, 웬걸- 상상보다 무난한 사이즈여서 크게 불편하거나 답답한 감 없이 지낼 수 있었다. (물론 전반적으로 '이 가격에 이 정도면' 마인드가 깔려있었다.)
 

 
처음엔 29층이라 엄청난 고층뷰가 있겠구나 싶었는데, 막상 방에 들어가서 뷰를 보니 온 세상이 다 고층이었다. 아침마다 외출 준비하면서 '우리가 홍콩에 왔구나'를 실감했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다.
 

 
화장실은 그냥 무난하고 깔끔한 편이었다. 아, 한 가지! 변기 커버가 너덜너덜해서 사용에 어려움이 있다고 프론트에 연락했더니 바로 수리기사님이 찾아오셔서 고쳐주셨다. 옷장과 화장대로 썼던 공간도 4명의 짐으로 채우기에 큰 불편함이 없었고, TV에는 한국 채널도 몇 개 있어서 아침저녁으로 드라마, 예능, 올림픽 경기(올림픽 시즌이었음)도 많이 봤다.
 
후기 쓰느라 기억을 더듬다 보니 한 가지 불편한 점이 떠오르는데, 바로 에어컨! 한여름에 여행을 간 거라 실내에서는 에어컨이 필수였지만, 조작에 어려움이 있어 밤새 자는 동안 쾌적한 환경을 만들긴 어려웠다. 뭘 끄면 다 꺼지고, 뭘 켜면 너무 춥고, 추웠다 더웠다, 누군 괜찮다, 누군 힘들다 했던 기억이 나네.
 
아무튼 결론!
홍콩 여행을 위해 무난하게 기본적인 부분은 갖춰져 있다고 안심하고 묵을 수 있는 가성비 숙소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'iclub AMTD Sheung Wan Hotel'을 추천합니다. 바로 근처에 셩완 호텔의 다른 지점(?)이 있어 헷갈릴 수 있다는 후기도 많이 봤었는데, 막상 묵어보니 전혀 헷갈리지 않았구요. 바로 근처에 마트가 하나 있어 밤마다 과일, 요거트, 맥주, 과자 등 간식거리를 잔뜩 사들고 들어가기 너무 좋았어요! 예약 전 이런저런 궁금한 사항은 대표 메일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답변해 주시니 참고해도 좋을 것 같아요! 모두 즐거운 여행하세요 :")
 
https://maps.app.goo.gl/FX3PuRuUqhLaFs1X7

iclub AMTD Sheung Wan Hotel 富薈尚乘上環酒店 · 5 Bonham Strand W, Sheung Wan, 홍콩

★★★★☆ · 호텔

www.google.com